11월부터 전국 82개 지역 빵집에서 쌀가루빵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은 '밥 잘 먹자!'라는 문구와 함께 '쌀빵 할인 이벤트'라는 브랜드명을 붙인다.
국내산 쌀가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높이고 시장을 확대합니다.
배경 및 초기 추진 노력
올해 초 농림축산식품부는 쌀가루빵 신규 레시피를 검토하고 그 중 우수작을 선정해 업계와 소비자 모두에게 혁신적인 제과류를 선보였습니다. 인식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국토부는 6월부터 10월까지 쌀과자 및 빵집 견학을 기획했습니다. 이 이벤트는 상당한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향후 할인 계획과 같은 추가 판촉 활동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쌀빵 할인 행사는 초기 베이커리 투어에 대한 전략적 후속 조치로, 초기 열정을 바탕으로 쌀가루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할인된 가격을 통해 이러한 빵 품목을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식품부는 더 많은 소비자가 이를 정기적인 식단에 포함하도록 유도하기를 희망합니다.
참여 베이커리 및 확장 계획
11월부터 소비자들은 전국 82개 지역 유명 빵집을 방문해 쌀빵을 20%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에는 한과 및 제빵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은 제빵 명인이 운영하는 17개 매장이 함께한다. 이 그룹에는 다음과 같은 주요 시설이 포함됩니다.
11월 할인행사 참여 매장 안내
연번 | 업체명 | 본사, 지역 | 참여 매장 | 참여매장명 |
1 | 강경원베이커리 | 서울 | 1 | 본점 |
2 | 그라츠과자점 | 서울 | 1 | 본점 |
3 | 브레드팩토리빵야 | 서울 | 1 | 본점 |
4 | 쟝블랑제리 | 서울 | 4 | 본점, 이수점, 관악점, 강남점 |
5 | 피터팬 1978 | 서울 | 2 | 연희본점, 사러가점 |
6 | ㈜아델라7 | 부산 | 2 | 대연점, 해운대점 |
7 | 김연수 순쌀빵 | 부산 | 1 | 본점 |
8 | 브레드판다 (빵판다) | 인천 | 1 | 부천점 |
9 | 근대골목단팥빵 | 대구 | 1 | 본점 |
10 | 콜마르브레드 | 대전 | 2 | 본점,어은점 |
11 | 하레하레 | 대전 | 1 | 도안점 |
12 | 슬로우브레드 | 대전 | 2 | 전민점, 관평점 |
13 | 가또앤브레드 | 대전 | 1 | 본점 |
14 | 브레드세븐 | 광주 | 4 | 일곡점, 두암점, 본촌점, 상무점 |
15 | 베비에르 에프앤비 | 광주 | 10 | 풍암본점, 대인점, 순천점, 봉선점, 남악점, 광양점, 문화전당점, 전주점, 월드컵점, 담양점 |
16 | 랑콩뜨레과자점 | 울산 | 1 | 구영점 |
17 | 주가네제빵소 | 울산 | 1 | 본점 |
18 | 세종명가쌀빵 | 세종 | 7 | 본점, 세종싱싱장터-아름,도담,새롬,대전파머스1,2호점, 솔솔장터 |
19 | 데미안 | 경기 | 2 | 안산점, 금천점 |
20 | 일리에콩브레 | 경기 | 1 | 본점 |
21 | 베이커리리종 | 경기 | 2 | 본점, 북위례점 |
22 | 삐에스몽테제빵소 | 경기 | 1 | 본점 |
23 | 엘리제과자점 | 경기 | 3 | 삼송점, 노원점, 남양주점 |
24 | 하남빵집 | 경기 | 1 | 본점 |
25 | 리안 베이커리 | 경기 | 3 | 분당점, 백현마을점, 동백마을점 |
26 | 박수홍Bakery&cafe | 경기 | 1 | 본점 |
27 | 몽뻬르베이커리카페 | 경기 | 3 | 성남점, 광주점, 용인점 |
28 | 빠네뜨리아과자점 | 경기 | 1 | 본점 |
29 | 유동부치아바타 | 강원 | 1 | 본점 |
30 | 바누아투과자점 | 충북 | 1 | 본점 |
31 | 미잠미과 | 충북 | 4 | 본점, 터미널점, 하남점, 농다리점 |
32 | 하루베이커리 | 충남 | 1 | 본점 |
33 | 시바앙 베이커리 | 충남 | 1 | 본점 |
34 | 홍성제빵소 | 충남 | 1 | 본점 |
35 | 홍윤베이커리 | 전북 | 1 | 본점 |
36 | 김대용베이커리 | 전북 | 1 | 본점 |
37 | ㈜그린하우스 | 경남 | 5 | 본점, 상남점, 파티마점, 주남점, 유니시티점 |
38 | 김태민발효쌀빵 | 경남 | 1 | 본점 |
39 | 김덕규과자점 | 경남 | 3 | 내동점, 삼정점, 부곡점 |
40 | 88베이커리 | 경남 | 1 | 본점 |
자료출처 : 농림축산식품부의 보도자료
이들 빵집은 명성뿐만 아니라 제과류에 쌀가루 사용을 발전시키는 데 참여했다는 점 때문에 선택되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도 향후 제품 개발 일정과 소비자 피드백 등을 고려해 참여 베이커리를 점차 늘릴 계획이다.
이니셔티브의 전략적 목표
이 계획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수입 밀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면서 쌀 공급 과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쌀가루 산업을 육성하는 것입니다. 농식품부의 적극적인 지원에는 신메뉴 개발 육성, 유명 제과점과의 협력을 통해 쌀가루 제품의 다양성과 매력을 알리고 시장 채택 확대를 추진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특히 쌀가루빵은 현대 식습관 트렌드에 맞춰 여러 가지 장점을 제공합니다. 100% 국내산 쌀가루로 만들어 현지 농민들의 지원은 물론 높은 품질 기준을 준수합니다. 이 빵은 특유의 쫄깃한 식감, 풍부한 향, 쉬운 소화력이 특징으로, 전통적인 밀 기반 빵에 대한 영양가 있고 맛있는 대안을 찾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입니다.
쌀빵을 일상 식사로 틈새 시장의 성장에 기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정책과장은 쌀가루빵의 효능에 대해 자신감을 나타냈다. 최 대표는 “쌀빵은 국내산 쌀가루로 만들어 건강에 좋고 소화가 잘 되며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향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이번 기회에 동네 빵집에 들러 맛있는 쌀가루빵을 할인된 가격에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이 계획은 지역 농업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새로운 맛과 질감을 탐색하도록 유도합니다. 국토부에서는 이들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시식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쌀빵을 일상 식사에 포함하게 하여 틈새 시장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미래 전망: 향후 프로모션 및 개발
이번 행사는 쌀가루를 한식의 주식으로 대중화하기 위한 보다 폭넓은 전략의 한 단계에 불과합니다. 농식품부는 쌀가루 제품이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개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향후 이니셔티브에는 더 많은 빵집과의 새로운 협력, 대화형 소비자 워크숍, 쌀가루를 사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빵 유형의 다양화를 목표로 하는 추가 제품 시험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환경부는 지역 기업을 지원하고 국내 농산물을 홍보함으로써 식량 안보를 강화하는 동시에 한국인 식단에 더 건강하고 다양한 옵션을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쌀빵 할인행사 등의 성공적인 행사를 통해 쌀가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위한 탄탄한 기반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자료출처: 정책브리핑 (2024.10.31 농림축산식품부)
결론
쌀가루가 현대 제빵의 재료로 각광받는 가운데 이번 할인 행사는 소비자들이 쌀가루의 효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유명 빵집들의 참여와 농림축산식품부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쌀가루빵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임팩트있게 소개할 예정이다. 식감, 소화성, 독특한 풍미 등 이 빵의 독특한 특성은 쌀가루가 한국 제빵 및 음식 문화의 핵심 요소가 될 가능성을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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