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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가는 가을: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특별 지원 대책

by 인싸프레스 2024. 9.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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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가을, 정부는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을 통해 국내 관광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내수 진작을 목표로 58만 명에게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 캠페인은 교통, 숙박, 여행 상품 전반에 걸쳐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국민들의 국내 여행을 장려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여행가는 가을
여행가는 가을

교통, 숙박, 여행 상품 특별 할인 혜택

교통 분야에서는 관광열차 5개 노선에 대해 50% 할인을 제공하며, ‘내일로패스’도 1만 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숙박 부문에서는 비수도권 숙박할인권 50만 장을 배포하고, 품질 인증을 받은 숙박업소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 상품 또한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에 포함된 100여 개 상품에 대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특별 지원 대책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특별 지원 대책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케이-컬처와 함께하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

정부는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과 함께 케이-컬처 콘텐츠를 활용하여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도 힘쓰고 있습니다. 한류 관광 페스티벌 및 다양한 케이-컬처 행사들이 가을 시즌에 집중되어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들은 이러한 콘텐츠를 통해 한국을 방문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 캠페인의 핵심 과제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4분기 국내 관광 활성화 대책은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매력을 재발견하게 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역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교통, 숙박, 관광 콘텐츠 혁신에 중점을 두었으며, 이를 통해 국내 관광 수요를 증진하고 내수 시장을 활성화하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

이번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은 지자체와 민간 기관의 협력을 통해 지역 관광 코스와 할인 혜택을 마련해 58만 명 이상의 국민들에게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모바일 도장 찍기 여행 행사와 같은 이벤트를 통해 지역별 매력을 극대화하고, 국내 관광을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가을 축제와 야간 관광 콘텐츠

가을철에는 지역별 문화, 공연, 스포츠 행사와 문화관광축제가 다채롭게 열릴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여행가는 가을, 축제여행 100’이라는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도 시행되어, 2개 이상의 축제를 방문한 참여자들에게는 경품이 제공됩니다. 지역 축제와 행사를 통합하여 대형화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입니다.

가을 축제
가을 축제

한류와 지역 관광의 결합

이번 캠페인은 한류를 중심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을 유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한류관광페스티벌’, ‘하이커 페스타’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한국의 역사, 미용, 지역 문화 등 다양한 주제의 특전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특히, MICE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특화된 관광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한국 방문객들에게 독특한 여행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정부와 지자체의 협력과 점검

문체부는 국민 100여 명과 함께 특별 점검단을 구성하여, 관광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정부와 지자체 간 협력 체계를 보강하여 관광 불편 사항을 해소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국민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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