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이팅

빈대 확인, 물린 부위 대처, 예방 책에 대하여

by 인싸프레스 2023. 11. 13.
반응형

요즘 들어 전국에서 빈대 출몰이 두려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빈대 확인 물린부위 대처, 에방책에 대하여

빈대는?

 

전문가에 의하면 빈대는 극한 환경에서도 1년 이상 생존할 수 있을 정도로 강한 생존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크기가 작고 날개가 없어서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워 사람들을 더욱 끔찍하게 만드는데, 그 크기는 약 5㎜에 불과합니다.

 

빈대 서식 환경

빈대는 습기가 많은 환경과 음식 부족, 쓰레기가 많이 쌓인 곳에서 주로 생존하며 번식합니다. 환경 청결도와는 무관하게 발생할 수 있어 고급 주택이나 깨끗한 환경에서도 빈대에 물릴 수 있다고 합니다.

 

빈대 확인법

 

빈대 트랩 활용 : 빈대 트랩은 설탕 10스푼, 이스트 2스푼, 물 1.5리터를 섞은 용기를 작은 그룻 등에 뒤집어놓고 설치하며, 빈대가 이스트에 발효된 설탕 냄새에 유인되어 올라가 탈출 못하고 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린 부위 대처

 

■ 세척: 물린 부위를 깨끗한 물로 신속하게 세척합니다.

  아이스 팩 적용: 부음이 심한 경우 차가운 물병이나 얼음을 이용해 아이스 팩을 적용하여 부음을 감소시킵니다.

  소독제 사용: 물린 상처에 적절한 소독제를 사용하여 감염을 예방합니다.

  항히스타민제 및 진통제 복용: 전문의와 상의 후 가려움증이나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필요한 약물을 사용합니다.

 

환경 개선과 예방책

 

  주변 환경의 청결을 유지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철저히 관리합니다.

  진공청소기 등을 사용하여 빈대를 퇴치하고, 스팀이나 드라이기를 활용해 박멸합니다.

  정기적인 소독 및 청소로 빈대의 서식처를 없앱니다.

 

결론

 

빈대의 출몰이 증가하면서 개인의 생활 습관을 잘 정비하고 주변 환경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한 빈대 트랩과 물린 경우의 대처 방법을 알고 적절한 예방책을 취하는 것이 빈대의 공포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온라인 ‘빈대발생 신고센터’ 운영

11.8(수)부터 빈대 발생시 서울시 누리집 ‘빈대발생 신고센터’에서 시민들이 손쉽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감염병연구센터 누리집(https://sidrec.go.kr/)에서 신고 가능 합니다

반응형

녹색 버튼 파란색 버튼 빨간색 버튼 노란색 버튼
링크로 이동